본문 바로가기
미국 간호사 준비

Virginia 간호사 면허 endorsement (2)

by oranssi 2024. 3. 11.
반응형

저번 글에 이어서 면허 전환 과정에 대하여 작성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사진이 많아서 이대로만 하신다면 별 무리없이 임시 면허를 받기 전 상태까지 따라 올 수 있을 것입니다. 

 

 

 

1. 구글에 Virginia Nursing endorsemet를 검색한 후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밑의 화면에서 두 번째 항목, " I am licensed in  another state and want to apply for a virginia RN license"를 클릭합니다. 

2. 이 화면에서 Apply now 클릭

 

 

3. 이 화면에서 캡쳐 속에 표시되어 있는 Register a person을 클릭합니다. 

4. Last name에는 자신의 이름 중 성을 영어로 치고, SSN에는 "000000000"을 친 후 Search 버튼을 누릅니다. 

(한국에서 진행하는 경우에는 아직 SSN이 없기 때문이며, 미국에서 거주하시는 분이라면 자신의 SSN을 칩니다.)

 

5. 이 화면에서 칸을 다 메워주시고 ID와 비밀번호를 만듭니다.

주소란에는 현재 살고 있는 한국 주소 작성, 미국 거주 시 미국 주소를 작성합니다. 

 * Name suffix, middle name은 작성 안해도 됩니다. *

 

6. Register 버튼을 누르고 다시 홈으로 돌아가서 로그인합니다. 로그인 후 이 화면에서는 이렇게 작성합니다. 

그 다음, Start Application 버튼을 누릅니다. 

 

7. 이후에는 이것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https://www.nursys.com/NLV/NLVTerms.aspx 이 링크로 들어가서 기존의 New York 주 면허를 Virginia주 BON에 인증하는 절차를 거쳐야합니다. 이 과정은 간단하기 때문에 충분히 혼자 헤낼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8. Finish 버튼을 누르고 결제를 완료합니다. 영수증 꼭 프린트하고 저장하거나 보관하세요!

직고용이든 에이전시 소속이든 endorsement하는데 사용했던 금액을 환불받아야하니까요. 

 

9. 그러면 CGFNS results를 제외하고 이 상태가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이미 앞의 글에서 얘기했던 CGFNS visascreen verification letter를 신청하여 완료된 상태이기 때문에 completed로 뜹니다.)

이 상태가 Temporary License를 신청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10. 신청을 완료하고 나서 위의 표가 나오는 화면에서 위쪽을 보시면 Field Print Code가 있습니다. 

미국으로 랜딩하고 난 이후 버지니아 내에서 Finger Print를 인증하고 CBC 체크(Criminal Background Check)를 위해 버지니아 널싱 보드와 협약이 되어 있는 지문 인증 사무소? 그런 곳에서 필요한 Code같습니다. 

미국 랜딩 후, CBC와 SSN을 증명하고 나면 버지니아 간호사 면허로 완전히 전환됩니다. 

 

대사관 인터뷰를 보고 난 후 대략적인 랜딩일이 정해지면 그 전에 Temporary license를 신청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 사항이 있습니다.!!!!

이 Endorsement 신청서 자체는 1년동안 유효하며, 기간이 지나면 다시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비를 다시 지불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유효기간이 지나기 전, Temporary license를 신청하고, 이 임시 면허는 3개월의 유효 기간이 있으니, 버지니아주의 면허를 완전히 받기 전까지는 임시 면허를 연장해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은 한국에서 이 과정을 진행하느라 한국 주소를 작성했지만, 랜딩하고 나면 미국 주소로 변경해야 할 것 같습니다. 버지니아 주 면허 전환 과정 정보가 너무 없어서 많이 헤맸지만, 에이전시 endorsement 담당자에게 물어보니 이 상태면 Temporary license를 취득할 수 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버지니아주에 간호사로 일하러 가시는 분들 이거 보고 좀 덜 헤매시길 바랍니다...

반응형